[수경추천] 패킹수경 노패킹수경 차이점 장단점 7가지: 스완스,퓨어포커스 블랙루비

추천클릭 ▶︎ 배영 발차기 잘하는 법 1가지 (배영 잘하는 법)
추천클릭 ▶︎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 힘든수준의 50m 수영장
추천클릭 ▶︎ 자유형 4가지 영법
추천클릭 ▶︎ 자유형 발차기 빠르게 하는 법 (6비트 발차기)
패킹수경 노패킹수경

[수경추천] 패킹수경 노패킹수경 차이점 장단점 : 스완스,퓨어포커스 블랙루비

수영을 시작할 때 필요한 물품은 수경, 수모, 수영복 3가지 입니다. 수경의 브랜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종류는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패킹수경 노패킹수경 인데요. 각각 6개월간 착용행본 둘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패킹수경 노패킹수경이란 무엇일까?

패킹수경 노패킹수경

<패킹수경>

“패킹”은 고무패킹을 가리키며, 이 종류의 수경은 안경 알 자리에 고무 패킹이 둘러져 있어 눈에 닿는 부분을 보호하고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고무 패킹은 물안경을 안전하게 눈 주위에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패킹수경 노패킹수경

<노패킹 수경>

“노패킹”은 고무 패킹이 없다는 것을 나타내며, 이 수경은 고무 패킹이 없는 디자인으로 눈 주위를 감싸지 않는 대신, 렌즈와 프레임이 물과 눈 간에 밀착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렌즈는 일반적으로 투명한 플라스틱이나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집니다.


2) 수영 초보자 추천수경은 패킹수경

수영 초보자라면 패킹수경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수영 초보자라는 기준은 접배평자입니다. 만약 본인이 접배평자를 모두 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면 패킹수경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패킹수경

노패킹 수경은 자칫 수경안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생기기때문입니다. 얼굴의 굴곡이 수경에 잘 맞지않거나 또는 얼굴표정때문에 수경과 유격이 생기면 물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수영의 기본 영법을 다 마스터하지 못한 상태에서 수경에 물까지 들어간다면 당황스럽기 때문에 접배평자를 아직 배우는 중이라면 패킹수경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3) 노패킹수경이 좋은 이유

패킹수경은 고무가 얼굴에 밀착되기 때문에 물이 안들어가서 좋은데 굳이 노패킹 수경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자국 남는것이 싫을때 : 패킹수경을 사용했을 경우 수영이 끝나고 샤워실의 얼굴을 보면 팬더곰처럼 눈주변에 수경자국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마에 수모자국과 눈주변의 수경자국은 수영장을 나온뒤에도 이어집니다. 중요한 약속 자리가 있는데 광대처럼 보이기 싫을때 노패킹수경이 좋습니다. 노패킹 수경은 수영이 끝나도 자국이 남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노패킹 수경을 자주이용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1시간 정도 가능한 자유수영을 간다면 노패킹수경이 아주 좋습니다.
  2. 안압이 높을때 : 패킹수경은 완벽한 흡착력으로 오래 착용하면 안압이 높아져서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노패킹수경은 굴곡만 정확히 맞는다면 오래착용해도 눈이 편안합니다.
  3. 가벼움 : 패킹수경보다 노패킹 수경이 가볍습니다. 미세한 부분의 차이라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 것은 아니지만 뭐 조금이라도 가벼운 느낌이 드는 것은 장점입니다.

4) 패킹수경이 좋은 이유

자신에게 노패킹 수경이 잘 맞는것 같다면 패킹수경을 사용할 이유는 무엇일까요?

  1. 다이빙을 한다면 무조건 패킹수경 : 다이빙을 할 때 노패킹 수경을 착용하면 100% 수경에 물이 들어옵니다. 아무리 얼굴에 잘 맞추고 줄을 타이트하게 당겨도 물이 들어옵니다. 수경이 아예 뒤집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빙을 한다면 무조건 패킹수경을 사용해야합니다.
  2. 물속출발 할 때 : 노패킹 수경은 물속 출발을 너무 세게 하더라도 수경에 물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만약 노패킹수경을 사용한다면 각도와 자세를 잘 잡고 신경을 써서 출발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패킹수경은 마음편하게 물속출발이 가능합니다.
  3. 수영강습 받을 때 : 수영강습을 받을 때는 무조건 패킹수경이 좋습니다. 강습중에 눈에 물이 들어오면 강습에 집중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노패킹수경은 언제든 수경에 물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5) 시력이 좋지않다면 어떤 수경이 좋을까?

시력이 좋지 않다면 도수있는 수경을 사용하면됩니다. 만약 수영을 이제 시작하는 초보라면 가까운 안경점에 들려서 도수가 있는 2~3만원대의 패킹수경을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수영이 잘 맞지 않아서 그만둘수도 있고 강습에 집중하다보면 수경이 소모품이라 렌즈가 벗겨지고 낡기때문에 나중에 수태기가 올때쯤 비싼걸로 장만하면 기분이 새로워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경의 가격이 약간 올라가면 패킹수경이 좋아집니다. 패킹수경의 디자인이나 칼라가 다양하고 멋스러워지기때문입니다. 수영 상급자들이 사용하는 브랜드의 두가지 수경을 비교해보겠습니다.

패킹수경 : <스피도 패스트스킨 퓨어포커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노패킹수경 : <스완스 nashed 칼라 도수수경>

도수가 없는 수경은 디자인이 여러가지인 반면 도수가 있는 안경은 모두 스완스 제품처럼 안경알이 동그란모양이라서 디자인 선택에 제약이 있는 것이 아쉽습니다. 스완스 노패킹수경도 멋있지만 도수있는 노패킹 안경은 이 디자인 하나뿐이라는 것이 아쉽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스피도에서 나온 패킹수경의 안경알이 길게 옆으로 늘어져있는 디자인이 훨씬 멋스럽습니다. 스피도와 같은 디자인의 수경을 쓰고싶다면 시력이 나쁠경우 렌즈를 착용해야합니다. (저의 경우엔 시력이 나쁘지만 렌즈착용이 귀찮아서 그냥 사용합니다.)


6) 노패킹수경을 착용하는 방법 꿀팁

만약 노패킹수경을 착용하려고 한다면 수경의 연결고리 길이를 잘 선택해서 조립하는 것이 팁입니다.

스완스 노패킹 수경을 구입하면 길이별로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모든 고리를 전부 연결해서 착용해보면 본인의 얼굴에 꼭 맞는 길이가 1개 있습니다. 노패킹 수경은 얼굴에 정확하게 맞아야 하기 때문에 맞는 것이 결정되면 나머지는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구입해서 착용해보고 성급하게 결정하지말고 일주일이상 수경장을 다니면서 고쳐잡고 바꿔보면서 제잘 잘 맞는 고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7) 패킹수경 vs 노패킹수경 결론은?

결론 :

자유수영 갈때는 노패킹 수경이 좋고, 강습갈때는 패킹수경이 좋습니다.

둘 다 구비해서 사용하세요.

추천클릭 ▶︎ 배영 발차기 잘하는 법 1가지 (배영 잘하는 법)
추천클릭 ▶︎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 힘든수준의 50m 수영장
추천클릭 ▶︎ 자유형 4가지 영법
추천클릭 ▶︎ 자유형 발차기 빠르게 하는 법 (6비트 발차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