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지주택) 절차 4단계 사업진행 [탈퇴 자격 해산 사기]

추천클릭 ▶︎ 재개발 투자 방법 15가지 원리원칙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감정평가액 높게 잘 받는 기준 조건과 방법 6가지
추천클릭 ▶︎ 부동산 프리미엄이란 무엇일까? 3가지 정의
추천클릭 ▶︎ 경매 명도 주의점, 배당받는 점유자는 무조건 쉬울까?
지역주택조합

지역주택조합(지주택) 절차 4단계 사업진행 [탈퇴 자격 해산 사기]

지역주택조합(지주택) 절대주의!! : 부동산 투자하는 사람들 사이에 우스갯소리로 하는 말이 있습니다.

지주택은 원수에게나 추천하는 부동산이다.

바로 지역주택 조합(지주택)입니다. 지역 주택조합(지주택)이라는 단어를 검색해보면 ‘탈퇴 소송의 쟁점과 대응방법’, ‘성공보다 실패가 많은 이유’, ‘지역주택조합(지주택) 탈퇴 환불 전문 변호사’ 등 부정적인 내용이 많은 것을 알수있습니다. 오죽하면 지자체에서 현수막까지 걸어가면서 말릴까요?

지역주택조합

<동작구 관내에 지역주택조합사업의 허위·과장광고에 주의하라는 현수막>

지역주택 조합(지주택)이란 무엇일까?

신축 수요가 높다보니 고가점자를 제외한 많은 사람이 청약이 아닌 다른 경로를 찾습니다. 그렇게 찾다 보면 나오는 것 중 하나가 지역 지역 주택조합(지주택) 입니다. 부동산 용어사전에 나온 의미로는 ‘같은 특별시. 광역시. 특별자치시. 특별자치도. 도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 주택을 마련하기 위하여 설립한 조합입니다.

지역주택조합

많은 수의 구성원이 주택을 마련하거나 리모델링하기 위하여 주택조합을 설립하려는 경우에는 관할 특별자치시장.특별자치도지사.시장.군수.구청장의 인가를 받아야합니다. 인가받은 내용을 변경하거나 주택조합을 해산하려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지역주택조합(지주택) 설립조건

지역주택 조합(지주택) 을 설립(인가의 경우)하려면 다음과 같은 서류를 첨부하여 주택조합의 주택건설 대지를 관할하는 특별자치시장.특별자치도지사.시장.군수.구청장에게 제출해야합니다.

  1. 해당 주택건설대지의 80/100 이상 토지의 토지사용승낙서
  2. 해당 주택건설대지의 15/100 이상 토지의 토지소유권 확보 서류
  3. 창립총회의 회의록
  4. 조합장 선출동의서
  5. 조합원 전원이 자필로 연명한 조합규약
  6. 조합원명부
  7. 사업계획서
지역주택조합

지역 주택조합(지주택) 변경과 해산

변경과 해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 조합인가 변경 하는 경우 : 변경 내용을 증명하는 서류 제출
  • 조압인가 해산 하는 경우 : 조합원의 동의를 얻은 정산서 제출

지역주택조합(지주택) 가입과 자격

주택조합의 가입을 신청한 자는 가입비 등을 예치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주택조합 가입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지역주택조합원의 자격 요건 :

  • 주택조합설립 인가 신청일부터 해당 조합 주택의 입주가능일까지 주택을 소유하지 않거나 주거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여야합니다.
  • 조합설립 인가신청일 현재 동일한 특별시.광역시.특별자치도.도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해온 자여야 합니다.
  • 주택조합은 구성원을 위하여 건설하는 주택을 해당 조합원에게 우선하여 분양할 수 있습니다.
  • 관련법은 주택법입니다.

지역주택 조합(지주택) 사업진행 4단계

  • (1단계) 조합원 모집: 조합원을 먼저 모집한 후 조합비를 재원으로 토지 매입
  • (2단계) 조합설립 인가 80% : 사업부지 80% 이상 토지사용승낙서 확보 필요
  • (3단계) 사업 계획 승인 95% : 사업부지 95% 이상 소유권 확보 필요
  • (4단계) 100% 착공 : 사업부지 100% 확보 필요

주택조합 인가를 받으려면 사전에 지을 가구수의 50% 이상의 조합원을 모집해야 하는데 이때 업무대행사들이 갖은 편업을 동원해 조합원 모집을 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조합원을 모집하고 조합 설립 이후 토지사용을 허락한 토지주들이 조합설립 이후 말을 바뀌 땅값을 올리는 사례도 비일비재합니다.

지역주택조합

지역 주택조합(지주택) 문제점

지역 주택조합(지주택)은 주변 시세보다 훨씬 낮은 분양가로 유혹한다. 분양가가 낮아서 사업만 잘되면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토지수용 등 실제 문제가 많아서 사업이 잘 안 됩니다. 사업 진행 자체가 안 되면 분양가가 아무리 저렴한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지역주택조합(지주택)으로 성공한 비율은 전체 10%미만으로 성공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지역주택조합(지주택)으로 투자에 성공하는 것보다 로또를 사는 것이 훨씬 희망적입니다. 로또를 한다고 투자금을 날리는 일은 없기때문이지요.

지역주택조합(지주택)은 제발 하지마세요.
지역주택조합(지주택)은 투자금을 날리는 지름길입니다.

지역주택조합

추천클릭 ▶︎ 공동투자약정서와 경매 공동투자 주의사항 2가지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감정평가액 높게 잘 받는 기준 조건과 방법 6가지
추천클릭 ▶︎ 부동산 프리미엄이란 무엇일까? 3가지 정의
추천클릭 ▶︎ 경매 명도 주의점, 배당받는 점유자는 무조건 쉬울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