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재개발 지역 예정지 추천 best 17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용어정리 12가지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차이점과 다른점 8가지
추천클릭 ▶︎ [한남 뉴타운, 성수 뉴타운, 흑석] 서울 재계발 지역 예정지 추천 best 3
서울 재개발

서울 재개발 지역 예정지 추천 best 17

서울 재개발 지역 예정지 추천 best 17을 알아보겠습니다.

(1) 노량진 뉴타운

노량진 뉴타운 왼쪽에는 신길 뉴타운이 있고 오른쪽에는 혹석 뉴타운이 있 다. 노량진 뉴타운은 1 ~ 8 구역 모두 해제된 곳 없이 순항 중이라는 데 주목해 야 한다. 지하철 1 호선과 강남을 관통하는 7 · 9 호선을 동시에 누리고, 경전철 서부선도 들어올 예정이라 교통 편의성이 좋은 곳이다.

서울 재개발

(2) 북아현 뉴타운

서울 강북의 핵심인 북아현 뉴타운은 중구나 마포구로 출파근하는 직장인 들에게 각광받는 지역이다. 인근에 초 · 중 · 고가 않고, 2 구색의 경우 단지 내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특목고인 이화외국어고등학교와 자 사고인 이화금란고등학교가 가깝고, 연세대학교 ·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화 교가 가깝다. 서울 서북권의 마지막 남은 대단지 새 아파트이므로 북아현 뉴 타운 2, 3 구역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서울 재개발

(3) 거여 · 마천 뉴타운

강남 3 구의 유일한 재개발 지역인 거여 · 마천 뉴타운은 ‘ 강남 3 구 입지’만으 로도 향후 충분히 각광받을 가능성이 높다.

서울 재개발

(4) 용산역 주변 재개발 구역

용산역 주변의 정비창 부지는 서울에서도 정중앙에 가까운 입지로, 용산역 이 도보권에 있다. 바로 옆에 국제 업무지구가 어떤 방향으로 추진되는지를 포인트로 관심 있게 지켜보면 좋을 곳이다.

(5) 용산 서후암동. 청파동 재개발 구역

후암동은 아래로는 용산공원, 위로는 서울역, 오른쪽으로는 남산인 지역이 다. 서후암동과 동후암동으로 나뉘는데, 이중 서후암동이 평지이고 특별계획 구역으로 지정되었으니 향후 재개발을 관심 있게 지켜보면 좋을 지역이다. 청파동은 후암동의 왼쪽에 있는데, 청파동 중에서도 재개발을 추진하는 구 역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6) 영등포 뉴타운

영등포역,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케어가 도보권이라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여의도까지 직선거리로 2 km 가 채 되지 않아 여의도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서울시가 발표한 ‘ 2030 도시기본계획’을 보면, 영등포와 여의도 를 묶어서 서울 3 대 도심으로 개발한다는 내용이 있다. 여의도의 아파트 재건 축 사업 속도가 더디기 때문에 영등포 뉴타운에 신축 아파트가 들어서면 여의 도 직장인들의 수요로 인해 반사이익을 얻을 곳이다.

(7) 신길 뉴타운

서울 뉴타운 중 면적이 두 번째로 큰 지역이다 ( 첫 번째는 장위 뉴타운 ). 전체 적으로 평지이며 고르게 개발되고 있다.

(8) 장위 뉴타운

서울 강북권의 대표적인 재개발 구역으로 중간중간에 해지가 된 곳이 많아 아쉬운 지역이다. 향후 동북선 경전철과 GTX 등 호재가 많기 때문에 해지된 구역들도 앞으로 재개발에 대한 의지가 더 강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소액으 로 해지된 구역에 접근해보면 좋을 것이다.

(9) 이문 · 휘경 뉴타운

이문 · 휘경 뉴타운에서 눈에 띄는 구역은 이문 1 구역, 이문 3 구역, 이문 4 구 역, 휘문 3 구역이다. 이문 · 휘경 뉴타운은 지하철 1 호선 3 개역 ( 회기역, 외대앞 역, 신이문역 ) 과 경의중앙선 회기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문 3 구역은 천장산 아래에 있는 이문 3 – 2 구역이 고도를 마음껏 높일 수 없게 되자 남은 용적률을 3 – 1 구역과 공유하였다. 그 덕에 이문 3 – 1 구역은 일 반분양을 많이 받을 수 있게 되어 사업성이 커졌고, 이문 3 – 2 구역은 프리미엄 타운하우스로 거듭날 수 있게 되었다.

(10) 신정 뉴타운

양천구는 목동의 신시가지 아파트들이 재건축 연한이 되면서 ‘ 양천구 신축’ 이라는 타이틀만으로도 뜨거운 관심을 받는 지역이다. 목동의 학원가를 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향후 목동선과 서부트럭터미널 호재와 재건축의 이주 수요에 따라서 시세가 한 번 더 점프할 지역이다. 서쪽에 직장이 있고 새 아파트를 원한다면 관심 있게 보면 좋다.

(11) 수색.증산 뉴타운

강북의 대표구 중 하나인 마포구와 마주 보고 있으며 바로 옆에 상암 DMC 가 붙어 있다. 수색역, DMC 역, 중산역의 트리플 역세권으로 대중교통 접근 성이 높다. 지금은 상암 DMC 와 바로 붙어 있음에도 철도 차량기지가 가로질 러 막고 있어서 상암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한참을 돌아가야 한다. 그런데 향후 철도 차량기지가 이전하면 상암 DMC 로의 이동성이 대폭 개선될 것이 므로 관심 있게 보면 좋다.

(12) 신림 뉴타운

입지를 보면 강남과 은근히 가깝다. 지금은 전철이 없어서 대중교통에서 상 대적으로 소외받고 있지만 향후 경전철 신림선이 들어올 예정이다. 여의도에 서 출발해 7 호선 환승역인 보라매역과 2 호선 환승역인 신림역을 거쳐 신림 뉴타운까지 연결된다. 그렇게 되면 대중교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어 한층 동 네가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한다.

(13) 봉천동 재개발 지역

서울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봉천동 재개발 지역은 강남역 업무지구와 직선 거리가 채 10 km 가 되지 않는다. 과거에는 산동네 이미지가 있었지만 향후 신 축 아파트 대단지가 대거 입주하면 이미지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14) 청량리역 주변 재개발 구역

청량리역은 향후 10 개의 철도 노선이 계획되어 있다는 것만으로도 장점이 상당하다. 청량리역 주변으로 청량리역롯데캐슬 SKY – L 65, 청량리역해링턴 플레이스, 청량리역한양수자인 192 가 각각 65 층, 40 층, 59 층으로 완공되면 전 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여 재평가될 곳이다.

(15) 상계 뉴타운

서울에서 진행되는 재개발 구역 중 소액 투자금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곳 중 하나이다. 상계 뉴타운이 있는 노원구는 강북에서 우수한 학군으로 유명하 다. 또한 동북권의 최대 개발 사업 중 하나인 창동 역세권 개발이 큰 호재로 다가올 것이다. 노원구의 회소한 신축 아파트 단지라는 가치가 더욱더 빛을 볼 것이다.

(16) 미아사거리역 주변 재개발 구역

강북의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미아사거리역 주변이 하나둘 재개발되어 새아 파트로 변신할 준비를 하고 있다. 강북에서 유일하게 백화점 두 곳 ( 롯데백화 점, 현대백화점 ) 과 가까워 뛰어난 상권과 인프라로 미래 가치가 좋아질 것이다. 옆에 위치한 장위 뉴타운과 대규모 신축 아파트촌을 형성할 것으로 보여 기대 가 된다.

(17) 은평구 재개발 구역

은평구는 지리적 특성상 시청, 광화문 일대로의 이동은 수월하지만 그 외 업무지구로의 이동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다양한 교통 호재로 은평구 의 직주 근접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신분당선을 통해 용산, 여의도 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이며, GTX – A 노선을 통해 강남까지의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것이다. 상담을 하면서 ‘ 은평구에 거주하는 이들은 유독 실거주 만 족도가 높은 것 같다. ‘ 라고 느낀 적이 많다.

https://map.naver.com/p/search/%EC%9D%80%ED%8F%89%EA%B5%AC%20%EC%9E%AC%EA%B0%9C%EB%B0%9C%20%EC%A1%B0%ED%95%A9/place/1783978677?placePath=?entry=pll&from=nx&fromNxList=true&searchType=place&c=15.00,0,0,0,dh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용어정리 12가지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차이점과 다른점 8가지
추천클릭 ▶︎ 청약 vs 재개발 중에 어떤것을 노려야할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