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방문 팁 7가지 임장방법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용어정리 12가지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차이점과 다른점 8가지
추천클릭 ▶︎ 청약 vs 재개발 중에 어떤것을 노려야할까?
추천클릭 ▶︎ 네이버 블로그
부동산 방문 팁

부동산 방문 팁 7가지 임장방법

부동산 투자를 할 때 발품은 필수입니다. 발품은 해당 지역의 부동산에 방문하는 것인데요. 이때 부동산 방문 팁 5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직접 현장에 가지 않아도 요즘에는 네이버 부동산이나 어플, 블로그, sns등으로 부동산 매물을 조사하고 검색할수 있지만 그래도 현장에 나가 부동산 중개소를 방문해보면 알짜물건은 인터넷에 올라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을 오래한 토박이 중개인들은 인터넷 마켓팅을 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들은 본인들도 투자를 통해 큰 부를 이루었기도 하고 주위 건물주들과 인간적으로 유대관계가 돈독하고 다른 중개인들보다 가격 조정능력도 뛰어납니다. 또한 지역 조합원들과 커뮤니티가 좋아서 소식에 빠르기 때문에 사업이 지연되면 더 좋은 투자처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오래된 부동산일수록 해당 지역의 개발가치를 안 좋게 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런 부동산 중개사를 찾아야 급매물을 선점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방문 팁 (1) 친절한 부동산 찾기

부동산 사장님들이 모두 같은 성격은 아닙니다. 인상과 표정 말투를 보면 너구리 같이 음흉하거나 퉁명스러운 사장님들도 있습니다. 밝고 중개 의지가 강한 친절한 사장님이 운영하는 부동산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봐서 사람이 좀 이상하면 바로 나오는게 낫습니다.

부동산 방문 팁

부동산 방문 팁 (2) 수다떠는 마음으로 방문하기

‘안녕하세요. 이쪽 구역에 매수 관심 있어서 왔는데요. 혹시 가지고 계신 매물 정보 좀 들을 수 있을 까요?’

대게 부동산에 방문할 때 경매를 목적으로 물건을 물어보면 예민하게 상대하는 부동산의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급매를 찾거나 실제 물건을 찾기위해서 방문한다면 반갑게 맞아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것저것 물건을 고르기위해 방문한 상점으로 생각하고 물건을 사려고 하는 손님의 자세로 들어가면 됩니다. 또한 부동산 중개인들은 방문자가 없어서 혼자 심심한 경우가 많기때문에 같이 물건 고르면서 얘기나 나누는 생각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상냥하기 인사를 하며 들어가서 지역에 관심이 있고 물건을 사려는 손님이란 것을 어필하는 멘트와 함께 부담없이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방문 팁

부동산 방문 팁 (3) 입구에 ‘재개발’ 단어 찾기

입구에 재개발 물건을 취급하는 문구가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개발 물건을 취급하지 않는 중개업소도 많기 때문입니다. 재개발 전문 이라고 써붙여놓은 부동산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재개발이 얼마나 걸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방문할때 대뜸 재개발이 얼마나 걸리는지 물어보면 어느정도 정도 예상해서 말을 해주는 하겠지만 부동산 입장에서는 피하고 싶은 방문자로 비춰질수 밖에 없습니다. 부동산은 재개발 공부나 경매 공부를 시켜주는 곳이 아닙니다.

부동산 방문 팁

부동산 방문 팁 (4) 토요일을 피하고 평일에 방문하기

대게 일요일에 부동산은 쉬는 날입니다. 그리고 부동산에 일이 많은 날은 토요일입니다. 토요일에 부동산에 방문하면 사장님들이 바빠서 방문손님에게 신경 써줄 여력이 없습니다. 한갓진 수요일 목요일 낮쯤이 방문하기 좋은 시간대입니다.

부동산 방문 팁

<수요일은 치킨집도 한가해서 이벤트를 한다>

부동산 방문 팁 (5) 실수요자라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 좋다.

‘나중에 매물 나오면 연락주세요’ 라는 형식적인 말보다 ‘ 지금 물건을 사러 왔고, 현제 가능한 투자금은 2억원이니 매물 나오면 알려주세요. 계약금은 바로 쏠수있습니다.’ 라고 적극적으로 말해야합니다. 또 ‘ 준공되면 여기서 실거주 할 생각이니까 34평 매물 나오면 바로 알려주세요.’ 라고 궤적으로 조건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물건을 파는 사람의 입장에서도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소개를 해주게 됩니다.

부동산 방문해보면 중개에 적극적인 사장님들이 있는데 이런 곳은 한 번더 방문해서 각인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방문때는 친구를 만나러 가듯이 작은 빵이라도 하나 사가면 좋습니다. (음료수는 흔하니까)

부동산 방문 팁

부동산 방문 팁 (6) 복비는 계약서 쓰기전에 협상한다.

복비는 협상이 가능합니다. 즉, 좀 깎을수 있습니다. 알아서 잘해준다는 소리만 믿고 계약서를 작성하면 복비를 협상하기 어렵습니다. 정확하게 얼마를 잘해서 깎아줄것인지를 협상해야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복비를 깎는것도 좋지않습니다. 복비를 잘주면 나중에 또 좋은 매물이 나올때 먼저 신경쓰고 연락을 줄수 있기때문입니다. 인맥을 이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 방문 팁 (7) 부동산 방문하기전 손품팔기

직접 현장에 나가 부동산을 방문하는 것은 두번째 일입니다. 첫번째 일은 손품활동으로 많은 조사를 끝마친 상태여야합니다. 손품이라는 것은 인터넷으로 조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네이버 부동산, 블로그, sns, 재개발 투자라면 지역에 관해 알아보고 지자체 사이트에 방문하는 등의 조사가 끝난 상태여야합니다. 그리고 또한 발품에서도 부동산은 마지막 단계입니다. 지역을 둘러보고 물건의 상태를 하루이틀 먼저 돌아보고 상가의 위치나 교회의 위치등을 파악하고 교통편도 파악하는 등의 지역조사를 끝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추진세력이 있는 사무실도 방문하고 난뒤에 마지막으로 부동산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미리 개인적인 조사가 끝난뒤에야 물건을 보는 눈이 더 좋아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물건을 살때와 같습니다. 만약 예를들어 컴퓨터를 구입한다고 생각한다면 집에서 이런저런 자신에게 맞는 컴퓨터 사양을 먼저 알아보고 비교해보고 평가를 찾아보고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구입하기 위해 대리점에 가는 것과 같습니다.

부동산을 방문할때는 물론 물건을 알아보고 시세를 조사하러 가는 것이지만 최종적으로 물건을 사러간다는 생각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용어정리 12가지
추천클릭 ▶︎ 재개발 재건축 차이점과 다른점 8가지
추천클릭 ▶︎ 청약 vs 재개발 중에 어떤것을 노려야할까?
추천클릭 ▶︎ 네이버 블로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